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보

연체자 대출 안전한 3가지 방법

연체한 기록이 있으면 대출을 받는데 까다로워집니다.

 

단기 연체 기록과 장기 연체 기록이 있다면 여러모로 대출이 그 전보다 불리해집니다. 

 

신용 점수는 떨어졌지만 안전하게 원하는 한도 만큼 나올 수 있는 연체자 대출 방법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3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햇살론 생계자금

 

햇살론은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한 번 쯤은 다 들어 보았을 것입니다. 

 

 

연체로 인해 신용 점수가 떨어졌을 때 사채를 쓰지 말라고 우리나라 제 1 금융권인 "서민금융진흥회"에서 돈을 빌릴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한도 : 최대 1500만 원

 

자격조건 : 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자, 소득 3500만 원 ~ 4500만 원 이하는 신용 평점 하위 20%내에 드는 자, 연소득 4500만 원 이상인 자는 사용 불가능

 

금리 : 연 10.5% 이내

 

문의 : 서민금융진흥원 문의

 

 

2. 300만 원 소액대출

 

300만 원 미만의 소액 대출은 연체자들에게 비교적 까다롭지 않습니다.

 

300만 원 소액 대출은 1금융권인 국민은행 등에서 빌릴 수 있기 때문에 제 1금융권에서 소액이 필요한 경우라면 제 1 금융권에서 소액대출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도 : 300만 원

 

금리 : 각각의 신용점수 별로 상이합니다.

 

문의 : 국민, 카카오뱅크 등 문의

 

 

3. 새 희망 홀씨

 

새희망 홀씨는 햇살론과 비슷한 조건으로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은행 이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돈을 빌려주는 서민들을 위한 금융 상품입니다.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웠던 분들을 위해 은행이 마련한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입니다.

 

햇살론과 같이 서민 금융원에서 진행하며 별도의 심사 기준이 있어 그 심사 기준을 통과하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 : 최대 3000만 원

 

자격조건 :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자, 연소득 3500만 원 ~ 4500만 원 이하라면 신용평점 하위 20%에 드는 자(종전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연 소득 4500만 원 이상시 불가능

 

금리 : 최저 6% ~ 10.5%(은행별로 상이), 사회 취약계층, 한부모, 다자녀, 고령자, 청년층 등 금리 우대

 

문의 : 국민, 우리, 신한, 하나, SC, 씨티, 농협, 기업, 수협, 부산, 대구, 경남, 광주, 전북, 제주 등 영업점에 문의

 

 

글을 마치며

 

오늘은 연체자 대출이 가능한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연체를 한 기록있다면 연체가 없던 때보다 대출이 어렵고 까다롭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대출이 바로 나오지 않습니다. 

 

갑자기 돈이 필요하거나 재기를 위해 도전해 보고 싶으실때 오늘 알려 드린 햇살론 대출, 새 희망 홀씨, 300만 원 소액대출을 통해 재기의 발판을 마련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현재 상황이 조금 힘들더라도 좋은 날은 반드시 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 글이 찾고자 하는 정보에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